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챌린지

100대 부자 챌린지 16일차

성공한 기업들의 공통점은, 고객의 문제를 정확히 파악하고 해결책을 제시했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면, 애플은 ‘단순화’를 기반으로 복잡한 기술 제품 사용의 어려움을 해결합니다. 넷플릭스는 스트리밍 서비스에서 개인화된 추천 시스템을 가장 먼저 사용했습니다. 유튜브나 인스타그램에서 내가 원하는 콘텐츠를 볼 수 있게 해주는 알고리즘 시스템의 원조라고 할 수 있죠. 결국, 사람들에게 필요한 것, 세상을 편리하게 해주는 것을 누구보다 먼저 찾아 사람들에게 제공한 기업이 성공합니다.





반면 실패하는 기업들은, 세상이 원하는 것을 만들지 못하고 ‘창업자 자신’이 원하는 것을 만들어내려다가 실패한다고 하는데요. 그렇기에 아마존의 ‘고객 중심 사고’는 단순해 보이지만, 사실 모든 사업에 핵심이 됩니다.





1. 여러분의 일상을 둘러보세요. 어떤 불편함이나 문제점을 발견할 수 있나요?


1. 페인트 칠 할때 마킹 작업 하는것이 어렵고 오래 걸린다. 그리고 마킹하더라도 잘 떨어져 불편하다.




2. 그 문제점을 해결하는 회의를 한다고 생각해보세요. ‘빈 의자’에 앉아 있는 고객들은 그 불편함이나 문제점을 어떻게 해결해주길 바랄까요?



2. 마킹을 안해도 되는 페인트 이거나 마킹할때 시간이 대폭 줄어드는 것이 였으면 좋아할 것 같다. 마킹을 안하게 하려면 페인트 뿌리는 기계가 자동적으로 스캔해 그곳만 안 뿌려 지게 하는거다. 그런 기계가 있거나.

아님 마킹 테이프를 뿌리는 액체로 대신해도 될거 같다. 그렇게 뿌리거나 바르고 나면 굳는 것이다. 그래서 제거도 단순하게 끝나는 것.



3. 여러분의 아이디어가 세상의 어떤 문제를 해결할지, 아니면 어떻게 세상을 더 나은 곳으로 만들 수 있을지 생각해보세요. 이 질문들에 대한 답을 찾아가는 과정이 혁신적인 사업 아이디어의 시작점이 될 수 있습니다.


만약 저것이 가능하면 페인트를 칠할때 훨씬 수월할 것이다. 인건비도 줄고 페인트 할때도 비용이 줄어 좋을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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